코딩 공부/Unity C#

유니티 기본 구성

recordmastd 2024. 6. 4. 22:40

프로젝트

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이 들어 있음. ( 스크립트, 씬 등...)

하이라키, 계층

현재 씬에 있는 모든 것이 들어 있음.

오브젝트들을 씬에 배치할 수 있다

게임 뷰

플레이어가 실제로 볼 수 있는 뷰

인스펙터(메인 카메라를 선택한 상태)

현재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특성을 볼 수 있음

콘솔창

- Debug.Log나 Print를 했을 때 콘솔창에 출력이 된다.

- 게임에 오류가 났을 때도 콘솔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.(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)

게임에 오류가 발생하면 게임은 중지됨(Error Pause), 중지 후 빨간색으로 표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