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Unity C#
If 와 Switch문 연습
recordmastd
2024. 6. 14. 23:10
문제 1 - if 문을 사용하여 메뉴 생성 및 사용
Visual Studio를 시작하고 exercise2라는 새 콘솔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를 만듭니다. 컴퓨터의 적절한 위치에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.
사용자를 위한 선택 메뉴를 만듭니다.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(추가 빈 줄 없음).
**************
메뉴:
1 - 새 게임
2 - 게임 로드
3 - 옵션
4 - 종료
**************
그런 다음 사용자의 선택을 정수로 묻고 읽어야 합니다.
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이 선택을 확인하는 적절한 응답을 인쇄해야 합니다.
게임 로딩중...
요약하면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.
· 메뉴 표시
· 사용자의 선택을 묻고 읽습니다.
· 선택 사항을 적절한 변수에 저장
· if 문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메뉴 옵션을 확인하고 선택한 옵션에 대한 적절한 메시지를 인쇄합니다.
· 사용자가 메뉴 옵션 이외의 항목을 입력하면 해당 메시지를 인쇄합니다.
namespace Exercise2_2
{
internal 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**************");
Console.WriteLine("메뉴:");
Console.WriteLine("1 - 새 게임");
Console.WriteLine("2 - 게임 로드");
Console.WriteLine("3 - 옵션");
Console.WriteLine("4 - 종료");
Console.WriteLine("**************");
int num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if (num == 1)
{
Console.WriteLine("새 게임을 불러옵니다...");
}
else if (num == 2)
{
Console.WriteLine("게임 로딩중...");
}
else if (num == 3)
{
Console.WriteLine("옵션을 설정하세요");
}
else if (num == 4)
{
Console.WriteLine("게임을 종료합니다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응답입니다");
}
}
}
}
문제 2 - 스위치 문을 사용하세요
· switch 문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메뉴 옵션을 확인하고 선택한 옵션에 대한 적절한 메시지를 인쇄합니다.
· 사용자가 메뉴 옵션 이외의 항목을 입력하면 해당 메시지를 인쇄합니다.
사용자에 대한 응답이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도록 스위치 문을 코드의 if 문 바로 아래에 넣으세요.
switch (num)
{
case 1:
Console.WriteLine("새 게임을 불러옵니다...");
break;
case 2:
Console.WriteLine("게임 로딩중...");
break;
case 3:
Console.WriteLine("옵션을 설정하세요");
break;
case 4:
Console.WriteLine("게임을 종료합니다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응답입니다");
break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