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Unity C#

태그 기반 오브젝트 파괴

recordmastd 2024. 6. 19. 18:34

spawTeddy클래스로 생성한 곰돌이들을 파괴해보자

전 포스트에서 봤던 코드에서 이 부분이 변경됨

- 게임 오브젝트 하나하나 인스턴스화하여 게임 오브젝트로 생성한다.

-프리팹인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복제하고 싶기 때문이다.

태그 설정

destroyer 스크립트 생성

- 1초마다 곰돌이를 파괴하는 스크립트

- 1초를 재기 위해 Timer 생성

 

태그로 게임 오브젝트는 어떻게 찾나요?

- 스태틱(정적)메소드 FindWithTag를 사용하면 태그로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다

- 오브젝트를 찾지 못하면 null을 반환한다

Destroyer 스크립트

- 테디베어의 폭발을 표현하는 prefabExplosion을 인스턴스화 하는 이유는 폭발 스프라이트가 게임 오브젝트로서 구현되기 때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