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 공부/Unity C#
태그를 사용하여 코드 단순화하기
recordmastd
2024. 7. 7. 18:50
메인 카메라에는 Main Camera 태그가 설정되어있고, 프리팹(explosion, teddy)에는 태그가 없는 상황
- 필요한 경우 태그를 확장하여 사용 가능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
BlowingupTeddies 스크립트
- 기존 모든 오브젝트를 찾는 것 대신 특정 태그가 달린 오브젝트만 찾는다
- TeddyColor의 데이터 타입은 enum이므로 string으로 데이터 타입을 변환해준다
(color.ToString()은 green, yellow, purple 중 하나이다)
- 태그로 찾은 오브젝트들을 AddRange()로 리스트에 추가해준다
- 역방향 루프로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한다
태그설정은 어디서 했나요?
TeddyBearSpawaner 스크립트
- 랜덤 스프라이트를 설정할 때 태그도 같이 설정해준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