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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마우스 버튼 처리

CharaterChanger 스크립트를 Main Camera에 연결하여 마우스를 클릭하면 캐릭터가 바뀌는 기능을 구현할 것이다.

 

- 캐릭터 변경은 캐릭터 레벨 로직이 아니라 게임 레벨 로직이다

>>> 그래서 해당 스크립트를 Main Camera에 붙여야 한다


캐릭터 레벨 로직 vs 게임 레벨 로직

캐릭터 레벨 로직

  • 정의: 캐릭터 자체의 속성과 행동에 관련된 로직. 캐릭터가 자신의 능력이나 상태에 따라 어떻게 행동할지를 정의

ex. 경험치로 레벨업, 특정 능력 사용 및 스킬 학습, 스탯 관리, hp에 따른 사망

캐릭터가 중심이 되어, 캐릭터의 상태와 관련된 변화나 행동을 다룬

게임 레벨 로직

  • 정의: 게임의 진행과 관련된 로직.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캐릭터나 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을 의미함

ex. 스테이지 변경, 난이도, 보스 처지 후 맵 변경, 이벤트 발생

게임 전체의 흐름을 제어하며,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캐릭터나 환경에 변화


Update Method

- 랜덤 숫자가 중복되지 않도록 While문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함

- 0은 디폴트값을 나타내는 숫자이므로 왼쪽 마우스를 누르면 된다

- 마우스를 누르는 프레임동안 True를 반환하는 함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