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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TriggerOn 메서드의 종류

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 / OnTriggerEnter2D(Collider2D other)

  • 기능: 다른 Collider가 트리거 콜라이더에 처음으로 접촉할 때 호출됩니다.
  • 용도: 어떤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 들어왔을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예시: 캐릭터가 특정 아이템에 닿으면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처리할 때.

 

OnTriggerStay(Collider other) / OnTriggerStay2D(Collider2D other)

  • 기능: 다른 Collider가 트리거 콜라이더 내부에 머무르는 동안 매 프레임마다 호출됩니다.
  • 용도: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 머무르는 동안 지속적으로 발생해야 하는 로직을 처리할 때 사용합니다.
  • 예시: 플레이어가 치유 구역에 있는 동안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로직.

 

OnTriggerExit(Collider other) / OnTriggerExit2D(Collider2D other)

  • 기능: 다른 Collider가 트리거 콜라이더에서 나갈 때 호출됩니다.
  • 용도: 어떤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을 벗어날 때 특정 동작을 수행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.
  • 예시: 플레이어가 치유 구역을 떠날 때 치유를 중지하는 로직.
 
  • OnTriggerEnter: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에 들어올 때 호출됩니다.
  • OnTriggerStay: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 내부에 머무르는 동안 계속 호출됩니다.
  • OnTriggerExit: 오브젝트가 트리거 영역을 떠날 때 호출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