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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클래스 작성 및 Random

프로젝트에서 클래스 추가하기

visual studio 솔루션 창 - 프로젝트 위에 오른쪽 마우스 - 추가 - 클래스

 

 

필드와 매개변수 구분하는 법

다른 건데 이름이 동일한 상황

- Die클래스의 생성자, numSides를 초기화하고 있다

- this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객체를 뜻한다

- this.numside가 클래스의 객체, numside가 매개변수

 

 

생성자 중복을 피하기 위한 작성법

중복되는 코드는 대체로 좋지 않다

- 콜론 (:)은 C#에서 기본 생성자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하는 구문

- this(6)은 numSides를 6으로 설정한다

 

난수 생성

- 주사위를 굴리는 Roll() 메서드에서 Random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

- Random 변수를 메서드 안에서 선언하면 완전한 무작위가 되지 못한다

(정해진 시드에서 특정 알고리즘으로 난수가 생성되기 때)

- 따라서 게임 전체 레벨에서의 난수 변수를 선언하는 것이 합리적이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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