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에서 클래스 추가하기
visual studio 솔루션 창 - 프로젝트 위에 오른쪽 마우스 - 추가 - 클래스
필드와 매개변수 구분하는 법

- Die클래스의 생성자, numSides를 초기화하고 있다
- this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객체를 뜻한다
- this.numside가 클래스의 객체, numside가 매개변수
생성자 중복을 피하기 위한 작성법

- 콜론 (:)은 C#에서 기본 생성자가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하는 구문
- this(6)은 numSides를 6으로 설정한다
난수 생성
- 주사위를 굴리는 Roll() 메서드에서 Random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
- Random 변수를 메서드 안에서 선언하면 완전한 무작위가 되지 못한다
(정해진 시드에서 특정 알고리즘으로 난수가 생성되기 때)
- 따라서 게임 전체 레벨에서의 난수 변수를 선언하는 것이 합리적이다

'코딩 공부 > Unity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ouncer 충돌 처리 (4) | 2024.07.20 |
---|---|
메서드 헤더 (0) | 2024.07.17 |
추상화 연습 (0) | 2024.07.13 |
테디가 물건을 모으는 프로젝트 다시 보기 (0) | 2024.07.08 |
태그를 사용하여 코드 단순화하기 (0) | 2024.07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