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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오디오 기본 사항

- 기본적으로 메인카메라에 Audio Listener가 부착되어 있다

(게임 오브젝트 중 하나는 Audio Listener가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)

- 게임에서 실행되는 사운드를 스피커로 옮기는 역할을 하는 컴포넌트이다 

 

TeddyBear 오브젝트의 인스펙터 창

Add Component - Audio - Audio Source 선택

- Audio Source의 작동방식은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는 것이다

- 오디오 파일(ow)을 AudioClip으로 드래그하면 된다

- Play On Awake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오디오가 실행될 것이다

 

TeddyBear 스크립트

(마우스로 곰돌이를 누르면 소리를 내도록 하는 스크립트 작성)

- 마우스 반응이 있을 때마다 번거롭게 오디오 클립을 가져오는 것은 비효율적이므로

AudioSource 변수를 미리 저장하고, 컴포넌트를 저장한다

- Play는 오디오 클립을 재생하는 메서드

- 마우스 반응이 있을 때 audioSource를 Play로 재생하면 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