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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C# 클래스 생성자 사용 및 속성

클래스 파일이 추가된 모습

- c#에서 지정되지 않은 클래스, 사용자가 직접 만든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cs파일을 현재 프로젝트에 추가한다.

- 생성자를 사용하지 않고 객체 출력을 하려는 모습

- print는 정적 메서드가 아 인스턴스 메서드여서 객체 deck이 출력되지 않는다

에러 코드, 할당되지 않은 로컬 변수 deck을 사용

- 생성자를 호출하지 않았으므로 객체 deck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음

- 따라서 deck 객체에 대한 메서드도 호출 불가

생성자 호출

- new 로 해당 객체에 대한 메모리 할당

- new 클래스명();    // Deck 클래스에는 필요한 매개변수가 없음


속성에 접근하기

empty 속성 설명

- get 은 해당 속성을 읽을 수 있음

속성에 액세스

- Empty는 속성이므로 ()가 필요없음

 

출력

>>> Deck empty: false

 


메서드 사용하기

반환값이 없는 shuffle()
인수가 필요한 cout(), 어디까지 잘라야 하는지 숫자를 입력
Card 객체를 반환하는 takeTopCard(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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