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코딩 공부/Unity C#

주사위 굴리기

문제 1 - 두 개의 주사위 만들기

die1die2 변수를 선언하고 적절한 Die 생성자를 사용하여 새로운 6면체 Die 객체를 해당 변수에 넣습니다.

제가 제공한 도움말 문서를 사용하여 어떤 생성자를 사용할지 알아보세요.

문제 2 - 주사위가 스스로 굴리도록 하기

die1die2 변수에 스스로 주사위를 굴리도록 지시합니다. 제가 제공한 도움말 문서를 사용하여 어떤 방법을 사용할지 알아보세요.

참고: 제가 제공한 솔루션에는 Main 메서드에서 초기화되고 주사위가 스스로 굴릴 때 Die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RandomNumberGenerator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전체 "게임"에서 사용되는 난수 생성기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.

문제 3 - 두 주사위의 윗면을 인쇄하고 그 합을 인쇄합니다

두 주사위의 윗면을 인쇄합니다. 제가 제공한 도움말 문서를 사용하여 어떤 속성을 사용할지 알아보세요.

두 주사위의 윗면의 합을 인쇄합니다.

힌트: 두 주사위의 윗면의 합을 저장하는 변수를 선언한 다음 그 합을 인쇄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.

 

답안 작성

using System;

namespace Exercise8
{
    /// <summary>
    /// Exercise 8 solution
    /// </summary>
    internal class Program
    {
        /// <summary>
        /// Demonstrates rolling and using two dice
        /// </summary>
        /// <param name="args">command-line arguments</param>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// initialize random number generator
            RandomNumberGenerator.Initialize();

            // create two dice
            Die die1 = new Die();
            Die die2 = new Die();

            // tell the dice to roll themselves
            die1.Roll();
            die2.Roll();

            // print the top sides and the sum of the dice
            int sumNum = die1.TopSide + die2.TopSide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sumNum);
        }
    }
}

 

            // print the top sides and the sum of the dice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die1's top side: " + die1.TopSide);      // 속성은 ()을 쓰지 않음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die2's top side: " + die2.TopSide);

            int sumNum = die1.TopSide + die2.TopSide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sum of dies: " + sumNum);

가독성을 올리기 위해 die1, die2의 top side를 출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