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스크립트에서 게임오브젝트 타입에 요소가 4개인 배열 변수 선언
- 배열 요소의 개수를 4개로 설정하기 위해 상단에 수동으로 '4' 라고 기입한다
- 인스턴스화에서 모든 배열에 접근할 수 없으므로 인덱스 숫자를 기입해준다
- 정 파일이나 에셋(asset)을 실행 중에 동적으로 메모리에 로드할 수 있도록 한다
- Resources.Load는 Unity 프로젝트의 "Resources" 폴더에 저장된 에셋들을 런타임에 불러오는 데 사용한다
배열 객체 생성 및 활용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덱 객체 생성 및 셔플
Deck deck = new Deck();
deck.Shuffle();
// 카드 5장을 담을 배열 생성
Card[] cards = new Card[5];
// 카드 한 장을 뽑아 배열의 요소 0에 넣는다
cards[0] = deck.TakeTopCard();
// 카드를 뒤집은 다음 프린트하기
cards[0].FlipOver();
cards[0].Print();
// 배열에 다른 카드를 추가하고 두 카드 모두 프린트하기
cards[1] = deck.TakeTopCard();
cards[1].FlipOver();
cards[0].Print();
cards[1].Print();
}
인덱스 번호가 0부터 시작하는 이유?
- 인덱스 3번의 위치는 46824 + (2 * 3) = 46830 이다. 0부터 시작한 곳부터 수를 더함.
- 만약 1부터 인덱스 번호가 시작된다면 추가적으로 뺄셈을 해야하므로 속도가 느려지고 비효율적으로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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