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코딩 공부/Unity C#

리스트(List)

리스트란?

: 크기를 정해야 하는 배열과는 다르게 리스트는 필요에 따라 크기가 늘어날 수 있다\

 

- List를 사용하려면 네임스페이스가 필요하다. 아래와 같이 지시문을 작성하자.
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 

변수 선언
리스트에 요소 추가하는 방법

- 인덱스 번호 입력할 필요없이 Add를 사용한다.

- Resource.Load<GameObject>는 오브젝트를 반환한다


기존 Array를 활용했던 코드를 List를 사용하는 코드로 변경해보자

            // create deck and hand
            Deck deck = new Deck();
            List<Card> hand = new List<Card>();
            deck.Shuffle();

            // add card, flip over, and print
            hand.Add(deck.TakeTopCard());
            hand[0].FlipOver();
            hand[0].Print(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// add another card, flip over, and print both cards
            hand.Add(deck.TakeTopCard());
            hand[1].FlipOver();
            hand[1].Print();
            hand[0].Print();

- 변수 선언 List로 정정하였음

- 요소 추가 부분을 Add 메서드를 활용하도록 변경함

 

'코딩 공부 > Unity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거꾸로 루프(Backwards for loop)  (0) 2024.07.05
DLL(Dynamic Link Library)  (0) 2024.07.05
배열(Array)  (0) 2024.07.04
while을 사용하여 충돌 없이 스폰  (1) 2024.07.02
키보드로 오브젝트 이동하기 Exercise  (0) 2024.06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