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프라이트(Sprite)
- 그래픽 에셋(Graphic Assets)름
- 단일 스프라이트 혹은 집합 스프라이트 (단일 스프라이트를 Sprite strips / sheets 로 부름)
게임에서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해 게임 리소스로 포함하는 그래픽에셋
게임 오브젝트(Game Object)
- 유니티 씬의 엔티티(Entity)
게임의 다른 요소 등에 반응하는 개체
참고. visual studio version ~~~하는 경고메세지가 뜬다면 ?
Window - package maneger - visual studio editor 에서 recommendation 패키지를 설치하기 - 콘솔창 지우기
이러면 경고 메세지가 사라짐
스트라이프 추가하기
- Assets에서 Stripe 폴더 추가
유니티는 PNG, JPEG와 같은 다양한 형식을 지원한다
- 내 컴퓨터에서 파일을 Stripe 폴더에 드래그
스트라이프를 게임 오브젝트로 만들려면?
- Stripe 폴더에 있는 파일을 hierarchy로 드래그하여 옮긴다
- Scene에 *이 생긴 이유
→ 이 Scene에 저장되지 않은 변경사항이 있음!
Ctrl S로 저장하면 *이 사라진다
아트 에셋을 추가했는데 너무 작게 보인다면?
-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하여 그림이 더 크게 보이도록 한다!
(카메라를 이동시키는 것은 그림의 픽셀화를 방지할 수 있다)
그림의 Scale을 늘리면 픽셀화가 되어 그림이 깨지므로 매우 비추천
애초에 아트 에셋의 크기를 잘 고려하도록 하자
아트 에셋의 크기는 2의 제곱으로 해야 그래픽 카드가 잘 인식한다
위 그림에 투명한 여백이 있는 이유는 치수를 32 * 32 로 2의 제곱으로 맞추기 위해서이다.
스트라이프 → 게임 오브젝트
를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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