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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공부/Unity C#

PlayerPrefs

게임에서도 쓰기 데이터를 읽고 싶어요

But... 게임 플레이 세션 동안 데이터를 지속해야 하며, 세션 결과에 따라 데이터가 변경될 수 있다
(ex. 진행상황, 인벤토리, 플레이타임)

 

>>> PlayerPref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

 

PlayerPrefs란?

: 게임 세션 간 플레이어 선호도를 저장하고 접근하는 클래스

키(key) - 값(value) 형태로 저장된다

작동방식

- string 데이터 " key"는 값을 찾는데 사용할 수 있다

- key로 조회한 PlayerPrefers의 값은 float, int, string일 수 있다

- key를 사용하여 value를 설정하고(set), 가져올 수 있다(get)


PlayerPrefers의 static 메서드 목록

PlayerPrefers의 static 메서드 목록
01234


 

프로그램 설명: 게임을 실행하고 Enter Gamertag 입력바에 임의의 문자열을 입력하여 게이머태그를 생성하고, 게임을 다시 실행하면 입력 바에 전에 썼던 게이머태그가 뜬다

 

GamertagProcessing 클래스

- PlayerPrefs에서 게이머 태그를 검색해본다

- gamertag 라는 key를 저장한다

- gmaertag가 null 혹은 empty가 아니면 value를 key에 저장한다

- PlayerPrefs의 값 중 하나를 변경하면 save를 해야 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