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코딩 공부/Unity C#

클래스 상속

C#에서는 자식은 하나의 부모 클래스만 상속할 수 있다

 

 

 

부모 클래스

- 부모 클래스의 생성자 (this는 해당 객체를 뜻함)

자식 클래스

- 부모 생성자의 코드를 카피하지 않고 : base(필드명)을 사용하면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

부모 클래스(FamilyMember)의 메서드

- virtual로 override할 메서드를 표시한다

virtual : 메서드의 동작을 재정의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

자식 클래스(Gamer)의 메서드

- 부모 클래스와 동일한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했다(메서드의 내용이 다름)

객체 생성

- 자식클래스(Gamer, Geek)의 타입을 부모클래스(FamilyMember)로 설정한다

(자식클래스의 타입으로 정의할 수도 있지만 다형성을 위해 부모클래스로 하는 것이 좋다)